일본어 배운지 이제 6개월째..한자에 워낙 울렁증이 있는데다가 중학교 때 한자 선생님과 안 좋은 추억이 있어서...;;;한자를 증오하며 보내온 세월이 벌써 언 10년째.헌데 이제 피해갈 수 없는 존재가 되었지요...한자는...ㅡ.ㅜ다들 아시다시피 한자를 입력할 때 음이나 뜻으로 입력하는 경우도 있고..부수나 총획으로 입력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근데 이도저도 다 귀찮다!! 혹은 음도 뜻도 모르고 생긴 것 참 괴이하게 생겨 부수나 총획도 모른다!!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준비된 것이 있으니 바로 Hand Writing 입니다.우선, [제어판] -> [국가 및 언어] -> [추가 : 일본어 & IME 2002] 로 일본어 자판 설치!!이거 모르시는 분 계시면 다시 올려드릴께요 ㄲㄲ그 다음, 자판의 왼쪽 shift + alt 를 누르면 입력도구모음이 요렇게 바뀔겁니다.만약, 입력도구모음이 안 보이신다면 화면 하단의 작업표시줄에서..오른쪽 버튼을 누르신 후 [도구모음] -> [입력도구모음] 체크를 해 주시면 보이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입력도구상자!! 아마 화면 오른쪽 아래에 뜰겁니다..^^
여기서 1번의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2번의 Hand Writing 을 클릭해주세요.아, 참고로 밑의 아이콘은 순서대로 [문자표에서 찾기], [키보드에서 입력], [획수], [부수] 입니다.개인적으로 Speech 써보고 싶은데 나중에 마이크 연결해서 써 보고 올려드리지요 ㄲㄲ여하턴 Hand Writing 누르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Hand Writing 입력창...완전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ㄲㄲ
사용법은 간단합니다.Draw Character here 라고 써진 곳에 마우스로 글씨를 그려주시면 그 옆에 비스므레한 글자들이다 뜨게 됩니다..그 글자들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저렇게 훈독, 음독이 뜨게 되어 있구요...클릭하게 되면 다른 창에 한자가 입력되게 되는 것 입니다...편하죠??다른 버튼들도 너무 직관적으로 설명되어 있으니 하나씩 해 보시는 게 빠를테죠..자, 예시!!!

역시나...나는 동 군 ㄲㄲㄲㄲ
이번에 새 싱글도 나왔겠다...밀어주자는 차원에서 모닝구 무스메의 리더..다카하시 아이의 이름인 '아이(愛)' 를 입력 해 보기로 하겠습니다.역시나...흑심과 사심에 어릴 적 부터 마셔 온 술 때문에 수전증이 심해서 글씨 발로 그린 수준;;;이지만 저렇게 비슷하게 그리다보면 오른쪽에 한자들이 뜹니다.거기서 원하는 글자를 선택하면 저절로 입력이 됩니다.어때요, 신기하죠??한자와 친해지는 그 날까지, 열심히 가지고 놀아야겠어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