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목표설정

이미지
기본적으로 작년에 달성하지 못한 것들을 하려고 생각중인데..코로나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한국이나 북해도는 갈 수 있을지..자격증은 응시 가능할지..여러가지가 불확실하다. 2021년은 무엇보다 정신적인 부분과 경제적인 부분에 중점을 두고 조금 더 치열하게 지내보고 싶다. 일본나이로도 30대 마지막 해, 이제 불혹에 접어드는 나이..복잡하지만 심플하게. 육체적목표 : 트라이에슬론 스탠다드 도전하기 정신적 : 자격증2개 도전 + 자체개발 서비스 론칭 가족적 : 가정의 평화를 유지하기 경제적 : 외식과 유흥비를 줄이고 부수입을 늘려서 결과적으로 저축하기 사회적 : 목표세미나를 포함해서 민단과 개인인맥의 활성화와 교류를 촉진하기

현명함 지수

제 1부류는 자기 단점에 밝은 사람이다
 세상 사람들 대다수는 자기가 얼마나 못났는지에 대해서는 훤하게 꿰뚫고 있는 것 같다. 사람들은 그래서 겸손하고, 잘난 척하지 않고, 나서지 않고, 도전하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제 2부류는 자기는 물론 남의 단점까지 훤하게 꿰뚫어보는 사람들이다.
 이런 사람들은 야단을 잘 치고 때론 즐기기까지 하며, 그것을 이용하기도 한다. 욕을 좀 먹어도 이런 사람들은 돈도 벌고 지위도 얻는 경우가 많다.
제 3부류는 자기 장점에 훤한 사람들이다.
 이들은 2부류보다 더 똑똑한 사람들로서 적어도 장기라고 부를만한 것 한두 가지쯤은 갖고 있다. 자기 중심이 비교적 뚜렷하기 때문에 급변하는 시류에도 쉽게 흔들리지 않는다. 1,2 부류 사람들보다 긍정적이고 밝은 인생관을 갖고 있어 만남이 즐겁고 기분이 상쾌해지는 부류의 사람들이다.
제 4부류는 자기의 장단점을 종합적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다.
 이런 사람들은 매우 논리적일 뿐만 아니라 치밀하며 지적이다. 약간 냉정한 풍보를 갖고 있는 경우도 많다. 적당히 성공한 사람들, 그리고 좀처럼 실패를 허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대체로 이런 부류에 속한다. 그만큼 자신을 둘러싼 상황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기 때문일것이다. 이런 사람들은 자신의 길을 쉽게 잘 찾아내지만 그 만큼 모험이나 도전에는 취약 할 수도 있다.
제 5부류는 자기의 장단점과 함께 타인의 장단점까지 모두 꿰뚫어 보는 사람들이다.
 이런 사람들은 정말로 드물다. 학벌이나 IQ 등과는 전혀 무관하며, 마음이 열려있는 따뜻한 사람들이다. 이런 사람들 중에는 특히 타인의 장점을 놀랍도록 잘 활용하는 사람들이 있다. 빛나는 능력을 가진 사람들도 언뜻 평범해 보이는 이들에게 봉사하고 충성하는 경우가 많다. 그들은 칭찬을 아끼지 않으며 언제나 잘한 일들을 신기할 정도로 콕콕 짚어준다.  
                                                                                                                                                   - - 공병호의 성찰 중에서..
 
여기에 하나 덧붙이자면...

제 0부류는 남의 단점에만 밝은 사람이다.
 몇몇 사람들은 자신의 단점에 대해서는 관대하거나 모르는 척, 혹은 정말 모르면서 남의 단점만 들춰내어서
흉을 보거나 험담을 하기도 한다.
남의 이야기에는 귀를 닫고 부정적인 이야기들만 내뱉으니 주변에 사람이 있을 리 만무하며 이들은 항상 사회
비판 혹은 부정적인 이야기들을 하고 다니며 타인의 긍정적인 에너지조차 좀먹는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성공적인 소셜커머스를 위한 10단계 전략

[C# & LINQ] 랜덤으로 데이터를 한 개 추출하는 방법

[메모] PostgreSQL에서 Insert 하는 경우 자동채번 PK가 중복에러 나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