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목표설정

이미지
기본적으로 작년에 달성하지 못한 것들을 하려고 생각중인데..코로나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한국이나 북해도는 갈 수 있을지..자격증은 응시 가능할지..여러가지가 불확실하다. 2021년은 무엇보다 정신적인 부분과 경제적인 부분에 중점을 두고 조금 더 치열하게 지내보고 싶다. 일본나이로도 30대 마지막 해, 이제 불혹에 접어드는 나이..복잡하지만 심플하게. 육체적목표 : 트라이에슬론 스탠다드 도전하기 정신적 : 자격증2개 도전 + 자체개발 서비스 론칭 가족적 : 가정의 평화를 유지하기 경제적 : 외식과 유흥비를 줄이고 부수입을 늘려서 결과적으로 저축하기 사회적 : 목표세미나를 포함해서 민단과 개인인맥의 활성화와 교류를 촉진하기

20121231_2012 My news

「2012년 동 군의 10대 뉴스-2012年私のニュースTOP10」
페이스북 앱으로 <나의 신문>을 만들었지만, 그와는 별도로 2012년 스스로 생각하는 10대 뉴스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CVG 중부 닛칸공업신문사장 표창-CVG中部日刊工業新聞社賞
캠퍼스 벤처 그랑프리 대회에서 중부지역 특별상인 닛칸공업신문사 표창을 받았습니다.
나고야까지 차 몰고 나가서 오사카에 들렀는데, 엄청난 눈보라가 휘몰아쳐서 12시간 가까이 운전했던 기억이 새롭네요..ㅎㅎ
2. 로타리 요네야마 장학생 선발 - ロータリー米山小学生選発
저를 학교 복도 한복판에서 승룡권하게 만들었던 로타리 장학생 선발..단순히 월14만엔이라는 경제적 지원 뿐 아니라, 성공하신 훌륭한 사장님들과 매달 만나서 대화하고 식사하며, 좋은 호텔에서 연수 받고, 다른 나라의 유학생들과도 교류할 수 있는 정말 둘도 없을 소중한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3. UC DAVIS 어학연수 - UC DAVIS語学研修
JAIST에서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꿈에 그리던 미쿸땅을 밟아봤습니다..그것도 날씨 좋기로 유명한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짧은 한 달이라는 시간동안,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비롯해서 여러가지 경험을 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4. 히로시마 여행 - 広島旅行
마유미와 함께 히로시마에 다녀왔습니다..티비에서 우연히 본 요시모토 총지배인님을 만나고 싶어서 무리하게 추진했던 여행.
굴도 좋았고 신사도 좋았고 다 좋았지만 무엇보다도 요시모토 지배인님의 긍정적인 마인드와 신급의 서비스 정신, 그리고 미소가 기억에 남습니다..꼭 본받도록 하겠습니다.
5. 전기학회 참가 및 논문작성 - 電気学会への査読論文投稿
이것이 올 해 제 운명을 결정짓게 될텐데..졸업요건을 충족하기
위해서 논문집에 논문투고를 했습니다.
무언가를 연구해서 논문으로 엮은 것도 처음이지만, 그것이 얼마나 고되고 또한 의미있는 작업인지를 체험했습니다.
6. ICSSSM 샹하이 학회 참가 - ICSSSMの上海学会発表
역시 난생처음 중국여행!!!! 겸 최초의 국제학회 발표를 다녀왔습니다..발표 자체는 썩 뛰어나지 못했으나 영어공부의 필요성을 다시금 절감하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또한, 중국이라는 나라를 조금이나마 경험할 수 있었다는 것은 커다란 수확이었습니다.
하나 더, 썩은 두부를 먹음으로써 스스로 못 먹는 음식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고 왔습니다. ㅋㅋ
7. 마유미와 한국 방문 - 真弓と韓国訪問
여행 겸 인사 겸 한국에 마유미와 다녀왔습니다. 매우 빡빡한 스케쥴이었지만 잘 따라준 마유미에게 감사..^^
그동안 소흘했던 사람들과도 만나서 좋은 시간 가졌고, 멘토님도 만나뵙고 왔으며, 무엇보다도 친척들에게 연락하고 찾아뵙고 왔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싶습니다.
8. 아버지 우소키 투어 - お父さんの日本ツアー
3박4일 일정으로 아버지를 일본에 모시고 왔습니다.
나름 처음으로 아버지에게 효도관광이라고 모시고 왔는데..목적은 다른 곳에 있었습니다..ㅎㅎ
그래도 자동차역사박물관에 가서 추억에 젖으신 아버님의 모습을 보고 기뻤답니다.
9. ISICO 창업경진대회 본선발표 - 石川革新ベンの本選発表
이시카와 산업창출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일본전국 최대규모의
창업경진대회에서 외국인 최초로 7인의 본선진출자가 되어, 쟁쟁한 사장님들 사이에서 동 군 스똴!!!! 대로 강렬한 인상을 심어놓고 왔습니다. 비록 입상에는 실패했지만, 정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10. 동북아 순회공연, 오빤 강남스타일 3연발-オパガンナムスタイル3連発!!!! w
로타리 송년회에서, 학교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그리고 연구실 송년회에서!!!! 2012년 최고의 히트송인 싸이의 강남스타일 공연을 했습니다..관절에 꽤나 큰 부담이었지만, 주변의 반응도 좋았고 스스로도 아직 죽지않았으!!!! 라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즐거운 시간들이었습니다 ㅋㅋㅋ 동영상도 제 싸이와 유튜브(JAISTDance party로 검색) 에서 보실 수 있으니 궁금하시면 500원~ㅋㅋㅋㅋㅋ
올해처럼 멋지고 재미나고 신나는 2013년을 만들겠습니다!!!!
여러분도 함께해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메모] PostgreSQL에서 Insert 하는 경우 자동채번 PK가 중복에러 나는 경우

[C# & LINQ] 랜덤으로 데이터를 한 개 추출하는 방법

[react-native] uuid 생성이 에러가 날 때 대처법